여수엑스포

Yeosu Expo

펜션에서 승용차로 22분 거리

여수엑스포

남해안 지역에 국제박람회를 유치함으로써 지역 및 국토 균형발전에 기여하고지 2012년에 성공적으로 개최된 여수세계박람회의 주제는 '살아 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The Living Ocean and Coast)'으로, 인류 생존과 직결되는 바다에 관한 가장 바람직한 미래상을 함축하며, 여기에 부제어로 '자원의 다양성(Diversity of Resources)'과 '지속 가능한 활동(Sustainable Activities)'의 개념을 추가하였습니다. 하위 주제는'연안의 개발과 보전(Coastal Development and Preservation), 새로운 자원 기술(New Resocure Technology), 창의적인 해양 활동(Creative Maritime Activities)입니다.


박람회를 통해 해안과 연안의 가치를 재조명함으로써 기후변화, 자원고갈, 생태계파괴 등 인류 현안과제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협력을 이끌어내고, 육지의 대안으로서 바다의 미래와 인류 성장 동력인 해양과학기술을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개최지인 여수는 내륙과 해양의 거점지역으로 박람회 주제를 구현하는데 유리한 지정학적 조건을 갖추었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여수세계박람회에서만 볼 수 있는 특화 시설로 빅오, 엑스포 디지털갤러리, 스카이타워, 아쿠아리움이 있고, 단순 관람뿐만 아니라 직접 참여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에너지파크, 원양어업체험장, 연안어업체함장 등의 공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seaside in yeosu Travel